한일 월드컵의 오심 꺼내 “02년은 out으로 22년은 in!?” 일본 VAR탄 판정에 전 스페인 대표 MF 불만
https://the-ans.jp/qatar-world-cup/287871/

2022.12.03 저자 : THE ANSWER 편집부 

 

ブラジルを避けたいスペイン、日本にわざわざ負けた

スペイン代表DF、日本代表にわざと負けた主張に反論常にすべてを出し切っている

SpainTeamRefuteClaimDeliberatelyLostToJapan

스페인 대표 DF, 일본 대표에게 “일부 졌다” 주장에 반론 “항상 모든 것을 꺼내고

日韓W杯の誤審持ち出し日本VAR弾判定に元スペイン代表MF不満

한일 월드컵의 오심 꺼내 “02년은 out으로 22년은 in!?”

OutIn2002InIn2022!?MisjudgJapan-KoreaWC


축구 카타르 월드컵(월드컵)은 1일(일본 시간 2일), E조의 일본이 스페인에 2-1로 역전 승리, 결승 토너먼트(T) 진출을 결정했다. 일본의 역전 골 직전, 볼이 골 라인을 넘고 있었을 가능성이 세계에서 화제가 되었지만, 한일 월드컵의 한국전에서 같은 골 라인 때의 플레이로 오심을 맛본 전 스페인 대표 MF 가이스카 멘디에타는 당시의 증거 사진과 비교. 「2002년은 아웃으로, 2022년의 일본은 인!?」라고 불만을 드러내고 있다.

멘디에타가 한일 월드컵·한국전의 사진을 꺼내 불만을 드러내

축구 카타르 월드컵(월드컵)은 1일(일본 시간 2일), E조의 일본이 스페인에 2-1로 역전승해, 결승 토너먼트(T) 진출을 결정했다. 일본의 역전 골 직전, 볼이 골 라인을 넘고 있었을 가능성이 세계에서 화제가 되었지만, 한일 월드컵의 한국전에서 같은 골 라인 때의 플레이로 오심을 맛본 전 스페인 대표 MF 가이스카 멘디에타는 당시의 증거 사진과 비교. 「2002년은 아웃으로, 2022년의 일본은 인!?」라고 불만을 드러내고 있다.

1-1의 후반 6분, 일본은 오른쪽 사이드로부터의 크로스가 퍼에 흘렀지만, 미카사 가오루가 라인 때부터 되돌아갔다. 마지막은 다나카 아오이가 밀어 넣었다. 미카사의 폴딩이 골 라인을 나누고 있었는지 여부 VAR 판정에. 공 자체가 공간상의 라인에 걸려 있으면 인플레이가 되기 때문에, 골로 인정되었다. 이 장면은 세계 각국에서 논의가 일어났지만, 물론 승패 당사자가 된 스페인 관계자도 다양한 목소리가 오르고 있다.

전 스페인 대표 MF의 가이스카 멘디에타는 자신의 트위터로, 이 플레이 직후에 「인, 아니면 아웃? 나로부터 하면 매우 명백하다… . 이후, 각 방면에서 논의가 되었지만, 하룻밤 밝혀지면, 이번은 「반복하자… 인 "!?"라고 적어 두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자신도 대표 멤버였던 2002년 한일대회의 준준결승·한국전. 연장 전반 2분에 오른쪽 사이드를 돌파한 FW 후아킨 산체스가 크로스를 꼽고 있는 장면, 이 후에 FW 페르난드 모리엔테스가 헤딩 슛을 날려 그물을 흔들었지만, 호아킨의 크로스가 골 라인을 깨고 있었다고 판정 되고, 노골에. 경기에도 패하고 세계적인 오심 소동이 된 장면과 이번 장면과 두 장의 사진을 나란히 불만을 호소했다.

(THE ANSWER 편집부)
 

comment   

 

bar*****

시대는 흐릅니다.
당시의 VAR 기술이나 룰에서는 판정이 없었기 때문에, 파헤친 곳에서 과거의 기록이 바뀌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그런 분한 생각이나 기억이 있다면 FIFA가 증거를 내고 논쟁에 종지부를 친 것처럼 판정을 받아들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yuinnn
일본은 지금까지 수많은 분한 생각을 해왔다. 이번에는 VAR에 구원되었다.
앞으로 반대로 그 판정으로 분한 생각을 할지도 모르지만 그래도 좋다.
「주심의 판단이 전부」의 시대는 끝났습니다.
2002년부터 응원하고 있지만, 코트의 넓이에 대해 주심 부심이 압도적으로 적다고 계속 생각하고 있었다
일본은 지금까지 오심에 얼마나 분한 생각을 했는가.
주심이 의지가 되어 VAR에 맡기지 않고 독단으로 무효화할 가능성도 있었다.
이번 주심은 솔직하게 VAR에 맡겼다.
리어 타이에서 본 우리에게는 매우 길고 괴로운 시간이었지만, 그 사이에 몇 명의 심사원이 엄밀하게 정사해, 그 결과를 확실히 인정해 판정을 내린 주심에게는 감사 밖에 없다.
앞으로는 상대에게 접촉하지도 않지만 마음대로 넘어지면 즉 옐로우라든지 더 명확하게 해 주었으면 한다.
페어플레이의 새로운 시대에 기대하고 있다.

tak*****
뭐, 옛날부터 VAR이 있으면 마라도나의 신의 손 골도 없었을 것이고, 서투르면 우승 팀도 바뀌고 있었을지도 모른다.
VAR에서 오프사이드가 엄격화된 일도 있었는지, 전승 팀 없음, 아시아세의 약진에도 연결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kmw*****
그 장면, 잘 기억해.
후아킨의 크로스는 확실히 임프레-였고, 그 이외에도 어느 나라의 의도에 의한 자의적인 판정이 잇따르고 있었으니까.
게다가 그 대부분이 승패를 나누는 장면뿐. . .
냉정하게 생각하면 그 이상함을 알 수 있지만, 1경기 속뿐만 아니라 복수의 경기에서, 어느 나라에 유리한 오심만이 나온다니 있을 수 없는 이야기.
'오심'이라는 말로 표현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축구계의 레전드들과 톱 플레이어가 모여 의문과 비판의 목소리를 올린 것이 인상적이었고, 당국은 서포터뿐만 아니라 국민 전원의 비열한 행동도 많은 비판을 받고 있었다.

cbw*****
뭐라고 말해 두면 좋겠어.
멘디에이타도 알고 있는데서 말하고 있을 뿐. 지는 개의 짖는 소리지만.
반칙도 아무것도 아니고, 열심히 끝에 룰에 준한 엄밀한 판정을 거쳐 이기기 위해서 이겼을 뿐의 이야기이고.
이번 대회 월드컵 이전부터 VAR에서 오심이 없어져서 좋았다고 생각하고 있다.
뭐라면 카드가 나오는 듯한 접촉 플레이에 관해서도 더 VAR 보라. 요시다의 카드도 부스케츠의 연기 팔이 이상하니까.

ovc*****
그러한 불공정을 없애기 위해서, 유럽에서 개발된 VAR 시스템을 도입했겠지요.
그것이 자신들의 이야기가 되면 곧바로 옛 이야기를 꺼내, VAR 시스템 자체를 부정한다고, 기술의 진화에 따라 갈 수 없는 사람일 것이다.
그가 요구하고 있는 것은 「공정한 판정」이 아니고, 「자신들에게 유리한 판정」일까.

fir*****
나는 멘디에타의 대팬이었기 때문에 그 대회에서는 소화 경기가 된 남아프리카전에서 훌륭하게 프리킥 결정했을 때는 기뻤다.
또, PK의 명수이기도 하고 PK전에서는 제대로 결정했지만, 라인 분할의 피해자 후아킨은 라인으로부터 나오는 인치키키퍼에 멈췄다.

g*****
요점은 과거의 오심 같은 일이 없도록 VAR로 판단하도록 했을 것입니다.
억울해도 흔들리지 않는 기준이 생겼으니까 인정하지 않으면 반대의 입장 때 부메랑이 된다.

vkg*****
그것을 말해 내면 마라도나의 신의 손은 VAR 있으면 어떻게든든지 되어 오는군요. 한일 월드컵은 정직 일부 심판의 질이 너무 나쁜 것은 전세계에서 인정받을 것입니다. 그와 같은 심판 모도키 배제를 위해서도 VAR 우선이 좋을까 생각합니다.

iiitaaa
이탈리아전 포함, 한국에 의한 심판 인수가 있었던 것은 경기 내용을 보고 있으면 명백하네요.
불평을 하고 싶어지는 기분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VAR의 도입에 의해 앞으로 그러한 일도 어려워질 것입니다.

pjt**
반대로, 2002년 어느 곳의 나라의 피리는 어땠습니까? 듣고 싶다.
향후,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보다 공정, 공평, 투명성을 높여준 일인데.

bes*****
정해진 룰에 따라 경기를 하고 있다. 심판도 판정할 수 없는 플레이였기 때문에, VAR 판정이 되었다. 볼 안에는 칩도 장착되어 있다. 그 결과, 심판이 판정을 내렸다. 그리고 증거도 나타냈다. 그에 대해 불복이 있다면, 그 판정을 뒤집을 뿐의 재료를 나타내 주었으면 한다. 나중에 괴롭히는 것만으로 아무런 증거, 근거도 없다. 미사토 선수의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플레이가 가장 훌륭하다고 생각한다.

    non*****
나는 축구팬이 아니지만 VAR의 호크아이와 키넥슨의 기술은 굉장하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대무대에서 성능을 당연히 확실히 발휘했다.
승리한 팀도 훌륭하다고 생각하지만, 개발에 관련된 엔지니어도 훌륭하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증거도 있는데 부정하고 있는 사람이 있는 것은 슬프게 생각한다.

bkw*****
마키노가 말하고 있었지만, 미츠토마는 공을 접었을 뿐만 아니라, 자신 앞에서 미끄러진 마에다 대연의 발에 맞지 않도록, 공을 위에서 두드려 바운드시켜, 타나카의 다이빙에 맞춘 기술 칭찬을 받았습니다.

elton
테크놀로지에 의해 신의 손 골이라든지 오프사이드나 라인을 나눈 깨지지 않는 미묘한 판단의 오심이 없어지는 것은 기쁘다.
후에는 어디까지 축구의 마리시아적 플레이를 배제할 수 있을까.

????
그렇지만 입장이 반대라고 절대 비판하지 않을 것이므로 발사하고 좋다고 생각합니다.
즉 저것이 스페인의 플레이였다고 하면 아웃이니까 노골이다라고 하는 것은 없다.

wfx*****
2002년에는 심판 인수, 부정이 있었다. 어쩌면 나오지 않았을 것이다. 이번에는 기계로 정밀하게 판정되어 사진이 그것이 옳다는 증거도 하고 있다. 냉정하게 생각하면 아는 완전히 다른 이야기다.

bzu*****
칩에 관해서는, 라인을 깨뜨렸는지 어떤지를 판단하기 위한 것이 아니다. 걷어차는 충격으로 판단해. 오프사이드라든지 사용한다.

nal*****
이 손의 뉴스가 화제가 될 때마다 스페인과 독일은 상상 이상으로 억울하고 억울하고… 뭐라고 생각한다.
잘했다! 일본!

 


uki*****

2002년의 심판이 이상했던 것은 축구를 아는 사람에게는 상식. 그것을 비교에 나와도.
2022년은 VAR 있어 좋았습니다. 오심이 줄어들기 때문에.

kar*****
이번 대회 속에서 저는 IN 그렇게는 OUT 의 것이 있다면 알겠지만 모두 같은 조건 속에서 하고 있으니까 불평하는 시점에서 어색하네요.

Ive seen a tail
한일의 일본과 한국을 함께 하지 않으면 좋겠다. 2002년 때, VAR이 있으면 좋았지만.



어리석은
볼 안에도 센서가 있어 다수의 카메라가 설치되어 있어 이번 대회에서도 발가락이 조금 튀어나온 것만으로도 오프사이드를 알 정도로 고정밀 AI의 판정인데, 그래도 불평하고 있는 사람은 자신의 눈이나 주관의 하지만 AI보다 우수하다고 생각하는 것일까.
그야말로 눈이 절공이지요.
또 볼 인플레이를 이해하지 못한 코멘트가 그물에 넘치고 있지만 볼의 접지면이 라인 나누어도 볼의 표면의 어딘가가 조금이라도 라인에 걸려 있으면 볼 인플레이입니다.
원래 볼은 구체로 접지면이 나와도 구체의 어딘가가 라인상에 있는 것은 자주 일어납니다.
만일 전 대표인데 주관적이고 말하지 말아라.
이만큼 고정밀 AI를 믿지 않는다면 무엇을 믿는 거야 (웃음)
인간의 눈이 몇 배나 적당해.

    fjk*****
FIFA가 검증 동영상을 투고하고 있습니다만 그 동영상에 의하면 1.88mm입니다만 in하고 있다고 해서 골입니다, 2002년의 대회는 심판이 한국에 인수되고 있기 때문에 비교하는 것 자체 이상한 이야기입니다, 이 선수도 당사자이므로 그 일을 알고 있어야합니다. . .

kor*****
한일 때의 판정을 비판하는 것은

냉동고
우선 진정하자

mak*****
전 스페인 대표로 한일 월드컵 때의 오심을 비판하고 있지 않나?
그때의 한국 유리의 판정이 다수 있어, 심판 인수 의혹이 있을 정도니까요.


fez*****
이러한 것은 논리적으로 생각해 주었으면 하는 확실히 2002년과 2022년에 같은 플레이에 대해서 판정이 나뉘어진 것이 사실로서
그렇다면 어느 것이 맞았습니까? 
보통으로 생각하면 VAR가 없었던 2002년의 결과가 실수이고, 그것을 바로잡는 요구 나오면 알 것입니다
2002년을 가져와서 이번 결과를 비틀어 굽히려는 것은
감정론 이외의 사람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몰리
스페인은 미안하지만, 그런 판정이 있었기 때문에 지금이 진보하여 더 좋아졌고, 20 년 전의 심한 심판의 이상한 판정과 비교하는 것은 과연 다르고 머리 이상하다.
이번에는 일본이 잘 갔지만 앞으로는 반대로 빠듯한 플레이로 일본이 결정되거나 흐름이 바뀌기도 할 것입니다.
스페인과 독일이 구원을 받거나 나올 것이며, 의미를 알지 못하는 VAR이없는 이전 예를 제대로 신비로운 논점으로 만드는 것은 그만두고 싶습니다.

zan*****
분명하네요. 어느 쪽도 in는 것이.
2002년은 in을 out, 2022년은 in을 in
그래서 2002년은 피해자, 2022년은 특히 없음.
VAR에 의해 사실에 근거한 심판에 접근했다.
사실은 바꿀 수 없으니까. 특히 이번에는 증거가 있으며 무엇을 말하든 낭비
규칙을 바꾸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내 머리로 생각하고 싶다.
장문 실례합니다.
당시 저는 고등학교 3학년으로 슈퍼스타가 일본에 왔을 때 수험 공부 그 곳에서 떠들썩했습니다.
베컴, 로베칼, 피고, 토티. 바로 꿈같았습니다.
그런 절정을 망치게 된 것이 이 사건이었습니다. 꿈에까지 본 슈퍼스타들이 K의 비열한 입에 시달리고 흩어져 갔습니다. 죄송합니다. 슬프게도, 화가 나면 어쨌든 절망적 인 마음이되었습니다.
게다가, 당시의 일본 언론은 K의 약진과 축제 소란으로 보도하고 있어, 한심한 기분에도 시켰습니다. (그런 가운데, 이이지마 아이씨가 눈에 눈물을 띄우고, 필사적으로 항의하고 있었던 것은 기뻤다.)
당시의 비극이 지금도 스페인이나 이탈리아 사람들에게 새겨져 있다는 것을 재인식하게 되었습니다. 당시의 쓴 기억이 되살아났습니다.
멘디에타의 말은 실수하고 있다. 그것은 그런데, 공동 개최한 나라의 일원으로서 역시 미안한 마음이 된다.

abc*****
「이번의 이것이 인이라면 2002의 저것은 뭐였어」라고 하는 2002년의 「악의 있는 판정」에의 불평이라면 동의한다. (개인적으로는 「오심」은 말할 생각은 없다.
그러나, 플레이 직후에 「인인가 아웃인가 나로부터 보면 명백하다」라고 하는 투고로부터의 다음날의 「반복하자」라고 하는 흐름이기 때문에, 이번 불만이 있는 것처럼 느낀다.
다만, 20년이 지나도 꺼낼 때, 2002는 상당한 원한이 있군요. 거기는 헤아린다. 스페인뿐만 아니라 이탈리아도 포르투갈도 있고, 그럼 그 대회의 성적 가운데 존중되지 않은 것이 있는 것도 납득.


스페인은 운이 나쁘다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2002년에 VAR이 있으면 아웃이 아닌 인.
그건 분명한 오심. 당시 저것은 심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건 확실히 목표입니다.
불행히도 당시에는 VAR은 없었다. 2002년은 오심, 2022는 오심이 아니다.
그래서 납득받지 않으면. 2022년도 오심이 좋지 않다.

오친☆
나도 정말 화가 났어, , , 그 당시 VAR이 있으면 당시의 한국이 대회를 왜곡한 열등감으로 파괴하는 것을 막았다고 생각하면 ^ - ^
정말 추악하게 왜곡된 접근하는 사람을 불행하게 만드는 사람들 그런 사람이 있다면 굉장히 슬프다.
모든 것이 망쳤다. . .

pop*****
이것 일본에 불평이 아니라 2002의 판정에의 불만이 아닐까?
속보적인 뉴스 때 이외 거의 VAR의 결과 옳았다고 보도 많겠지 해외 미디어

msy*****
뭐 감정론으로 충분하겠지요.
머리에서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멘디에타도 알고 있는 하즈.
우연히 최악의 오심(인수?)과 신기술의 엄격한 재정의 피해자가 스페인이었다는 것.
본인이라도, 무엇이 정확하고 무엇이 올바르지 않은가는 알고 있다. 다만, 그래도 억울하겠지・・・.


pan*****
>2002년의 일을 꺼내, 이번의 결과를 비틀어 굽히려고 하는 것은

? 이 사람은 따로 이번 결과를 비틀어 구부리려고 하고 있지 않다고 생각합니다만?
2002년도 in, 당연히 이번에도 in, 라고 말하고 있는 것처럼 읽을 수 있습니다.

big*****
시합은 보고 있을 텐데 20년 전의 일 등 전혀 기억에 없고, 지금조차 그런 옛날을 바꾸어 무슨 의미가 있는 거야? 라고 생각한다.
미래는 오히려 과거는 오지 못해.

2022
그 자리에서 순식간에 이미지를 세공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사람의 눈으로 판단을 할 수 없기 때문에, 그 때의 최첨단 기술로 기계의 힘을 빌려 심판하고 있는 것일까요? 그러니까 보는 각도에 따라서는 라인으로부터 나와 있지만, 판정은 바로 위로부터이므로 어쩔 수 없겠지요. 게다가 공은 둥글기 때문에 공의 가장자리에서는 땅에 붙지 않을 것입니다. 반드시 볼의 중심이 지면에 만들어 졌기 때문이다. 어떤 경기에서도 볼 중심 부분에서 판단하지 않습니다. 볼의 중심이 라인의 밖이라면, 볼의 절반은 라인 위에 있다고 결정될 것입니다. 그렇지만, 지금의 룰에서는 볼이 완전하니까 라인의 바로 위로부터 보고 판단할 수밖에 없어요.

na*****
기술이나 규칙의 진화에 대해서는 안 되겠지요. 시간이 멈추어 언제까지나 과거의 사건을 꺼내 정당성을 주장한다.
그럼, 당신이 납득하기에는 그건 아웃볼이었다고 판단할 수밖에 없네요.
VAR는 그런 당신을 위해 객관적인 판단을 하기 위하여 채택되었습니다. 그렇다고 부정한다면 더 이상 참가해야 할까요?

    mak*****
전 스페인 대표로 한일 월드컵 때의 오심을 비판하고 있지 않나?
그때의 한국 유리의 판정이 다수 있어, 심판 인수 의혹이 있을 정도니까요.

bsh*****
오프사이드의 판정도 기술의 현격한 진보로 단지 손가락의 차이로도 판정할 수 있다
VAR 담당 여러 눈과 룰북에 근거한 정확한 판단
과학의 진보가 지금까지라면 목소리의 크기로 이루어진 일이 통과하지 않게 되어 온 것에 오르고 있는가 아시아 호주 아프리카 등의 진출은 판정 기술의 진보가 뒷받침하고 있을지도 좋은 시대가 된다 왔다.

천몽
과거의 반성으로부터 이번 대회가 이런 판정이었던 FIFA도 룰을 엄격하게 지킬 수 있는 경기에 개선하려고 한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영상의 각도에 따라 나오는 나오지 않는다는 눈의 착각을 말해버리면 그리 없다.
FIFA도 이번 건은 경기 후에는 있지만 공식 견해를 냈기 때문에, 이상하다고 생각한 과거의 경기도 지금은 VAR의 정밀도가 오르고 확실히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는, 과거에 눈물을 한 분으로부터 하면 이 맛이 이것이 아웃이 아닌데… … 라고 되는 것은 이해할 수 있다.
이번 대회에서는 하나님의 손은 일어나지 않을 것이며, 지적되고 있는 과거의 라인아웃 저지도 인플레이가 될 것입니다. 판정기준이 느슨한 과거와는 다르다.

tea*****
당시와 비교해도 선수의 기술·스피드가 현격히 오르고 있다.
또 선수의 글로벌화가 진행되어 나라나 지역에 의한 차이가 적어져 온 현재, 강호국에의 불량이나 심판을 속이는 모습, 모호한 심판도 스포츠의 일부라는 생각은 더 이상 과거의 유물이다. , 강하거나 약하지만 공평한 심판이 요구되고 있다.
전세계에 인정되는 스포츠로서 심판의 눈을 보완하는 VAR의 판단은 공정한 심판으로 받아들여야 한다.

fr*fr**fr
축구의 경우, 어려운 것은 공간상의 라인도 적용되므로 공중에 볼이 있을 때라도 라인을 완전히 넘으면 아웃, 조금이라도 라인상에 있으면 인.
그리고 볼이 코트 밖의 지면에 붙어 있어도, 라인상에 1밀리라도 볼이 있으면 인. 이번에는 우연히 지면을 볼이 구르고 있었기 때문에, 아웃으로 보여 버렸지만, 더 높은 가슴의 위치라든지 볼이 있었을 경우는, VAR가 아니라고 판정은 불가능할 것이다.